HOME Research VR/AR

VR/AR

연구 개요 및 목적

최근 360도 카메라, HMD와 같은 스마트 디바이스들이 출시되면서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현실(VR)이나 현실과 가상의 결합(AR) 관련 기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. 이러한 VR/AR 기술에 게임, 교육,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융합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생생한 현장감과 차원이 다른 체험감을 제공하고 있다. 이에 본 연구실에서는 창의적인 콘텐츠 개발과 동시에 다양한 디바이스 기반 실감 시청 체험을 가능하게 하는 VR/AR기술에 대해 연구 중이다.

연구 내용

연구실 소개 VR
  • 연구실 내부 모습(상)과 메인모니터를 응시했을 때 전환되는 화면(하)
  • Unity와 Blender를 이용하여 연구실 내부를 표현한 후 Unity에 Oculus rift dk1을 연결.
  • HMD를 쓰고 각 책상에 배치된 모니터를 2초 이상 응시하면 각 연구원의 소개 영상이 360도 영상으로 나오도록 구현.
  • HMD를 쓰고 가운데 테이블에 위치한 모니터를 2초 이상 응시하면 연구실 과제 데모 영상이 나오도록 구현.